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 BEST5

유니라이프 2023. 11. 3. 19:06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

겨울이 되면 따뜻한 해외나라로 떠나고 싶으시겠지만

국내에도 겨울에 가보면 좋을 여행지들이 많이 있어요!

그 중에서도 특히 눈 내렸을 때 가면 좋을 눈꽃여행 BEST5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강원도 평창 '대관령 목장'

 

'겨울여행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강원도 평창입니다.

한국의 알프스라고 할 만큼 겨울에 가면 특히 예쁜 여행지입니다.

강원도 평창 중에서도 눈 내린 하얀 풍경이 예쁜 곳이 바로 대관령 목장입니다.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

 

대관령에는 가장 유명한 3개의 목장이 있는데 삼양목장은 유일하게 드라이브스루가 가능해서

차를 타고 돌아보실 수 있습니다.

눈밭에서 뛰노는 양들을 보고싶으시다면 하늘목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겨울에도 방목하고 있어서 야외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하늘목장에서는 트랙터 마차를 타고 목장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셋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크지 않고 짧은 산책로가 있어 관광객이 제일 많이 방문하는 곳인 양떼목장 입니다.

 

2.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숲'

겨울에 가장 아름다운 인제 '자작나무숲'은 마치 북유럽 숲을 연상시키며

국내 최대 규모의 자작나무숲이라 겨울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인기가 많은 명소입니다.

규모가 굉장히 큰 편이고 자작나무코스와 치유코스 등 걷기 좋은 7가지의 탐방로가 있습니다.

포토존도 따로 마련되어 있지만 눈 덮인 자작나무숲은 어디에서 찍어도 인생샷을 건지실 수 있습니다.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

 

인제 자작나무숲에 가셨다면 차로 30분 거리에 있는 '비밀의 정원'도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전에 군사작전지역이라 비밀의 정원이라 불렸는데 출사 여행지로 꼽힐 만큼 풍경이 장관이라고 합니다.

3. 강원도 강릉 '안반데기'

안반데기는 강릉에 있긴 하지만 평창과 강릉의 경계를 이루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언덕 위로 펼쳐진 하늘에 쏟아지는 듯한 별을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

 

특히 겨울 눈 내릴 때 방문하시면 안반데기 마을의 언덕이 온통 눈으로 덮여 환상적인

야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별과 함께 눈꽃도 같이 구경하시기 좋습니다.

또한 안반데기의 명물은 일출입니다! 밤에는 별을 감상하시고 새벽 일찍에는

아침 해가 뜨는것까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강원도 정선 '만항재'

우리나라에서 차를 타고 갈 수 있는 가장 높은 고개인 '만항재'는 엄청난 눈이 쌓이고,

눈이 부시도록 오랫동안 녹지 않아서 겨울왕국이라고도 불립니다.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

등산하지 않고도 눈부신 설경을 볼 수 있는 곳은 만항재가 단연 1위라고 생각합니다.

해발 1,330m나 되는 곳이지만 워낙 제설작업이 잘 이루어지고 있어서 눈길 운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근처에는 '태양의 후예' 촬영지였던 삼탄아트마인과 정암사가 있으니 같이 둘러보시고 오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5. 제주도 '한라산'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중 최고의 눈꽃여행을 할 수 있는 '한라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눈꽃여행을 좋아하신다면 우리나라에서 최고봉인 한라산은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최대의 구상나무군락지와 상고대 그리고 분화벽이 조화를 이룬 한라산은 겨울에 가야 그 맛을 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국내 겨울여행지 추천

한라산을 오르는 길은 총 4곳이 있는데 코스에 따라 특색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는 많은 사람들이 겨울 여행지로 찾는 성판악 코스입니다.

성판악 코스의 가장 큰 장점은 최고봉인 백록담으로 갈 수 있는 것 입니다.

두번째는 관음사 코스인데 한라산을 오르는 길 중 가장 험하고 긴 길 입니다.

끝없이 펼쳐지는 오르막길로 올라가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어서 주로 산악연습을 하기 위해 택하는 코스입니다.

세번째는 돈내코 코스입니다. 가장 최근에 개방한 코스로 장점은

한라산 분화벽을 가장 가까이 보면서 걸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마지막은 어리목코스와 영실코스입니다. 이 두 코스는 한라산에서 가장 짧은 코스이며

한라산의 아름다운 눈꽃을 보기에 제일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영실코스로 올라 윗세오름을 거쳐 어리목으로 내려오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